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아카이브 V :: 2010/11 글 목록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G20이 끝났으니 밥 먹어도 되나?

...



Posted by archive V
TAG G20

G발음

life 2010.11.12 14:08


이미 이병박 정권 인수위 시절에 이경숙 인수위원장이 orange의 발음은 '오렌지'가 아니라 '어륀쥐'(아, 오륀지였나. 오륀쥐였나.)라고 알려주셨다.


이번 G20의 발음도 '지이십'이 아니라 '쥐이십'이다.

Posted by archive V
TAG G20
온갖 공직사회의 부패와 부조리를 보노라면, 이 문제의 시작은 어디인지 이 문제의 해결은 어떻게 인지 어지러워지기 쉽다. 그리고 마음 속에는 이미 강한 파괴적 생각, "다 짤라 버려"를 외치고 인터넷에 댓글도 달고 하지만, 역시 '현실적 법' 앞에 이런 것은 공허하다.

이런 일들을 처리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결국 '여론의 소나기'만 피하면 공직 사회는 만사 통과이다.


정치인들은 이런 맥락을 잘 알아서, '공직 개혁'이라는 하나마나한 카드로 벌써 이미 오랫동안 여러 정치질을 해먹고.

소박한 의견이지만, 공직사회의 여러 비리에 대해, 손쉽게 직급을 강등하고 호봉을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냥 어디 지방으로 발령하고 잠시 있다가 은근 슬쩍 복귀하는 것보단, 그냥 5급에서 6급으로 강등, 7급에서 9급으로 강등, 호봉 제로. 뭐 이런게 차라리 마음 현실적일듯.

가령 교장이 비리를 저리르면, 욱해서 짤라하는 것보단, 다시 그냥 평교사로. 호봉도 5년치 혹은 10년치 삭감. 그래서 결국 구조적으로 노후를 '불안'하게 하는 것이다.


그나저나 공직사회의 온갖 복잡한 수당은 이명박이 정리 안하나? 내가 기대할 사람에게 기댈 해야지, 어뚱한 기대를 하는거?
Posted by archive V

김총리 "국회의원 면책특권, 제도적 검토 필요"

김황식 총리는 2일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의 연임로비 의혹에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가 관련됐다'는 민주당 강기정 의원의 발언과 관련, "면책특권이 인정되는 부분이라고 하지만 근거없이 행한 발언이라면 온당치 못하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국회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 출석, 한나라당 김충환 의원으로부터 이 발언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변했다.

김 총리는 "면책특권은 국회의원이 소신있게 행동하는 것을 보호하기 위한 취지이지 결코 이를 남용해 개인 명예훼손이나 피해를 가져오자는 제도가 아니다"라며 "따라서 신중하게 처신하는 것이 옳으며 제도적으로는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연합뉴스. 2010. 11. 2.)

..

아 그럼 대통령 특별사면도 재검토를. 엉뚱하게 이건희 사면한 이명박 아닌가.
Posted by archive V


티스토리 툴바